2) 추리소설의 기본 플롯과 장르변화 과정
추리소설은 많은 장르변화가 일어나왔다. 점차 독자는 정형화된 플롯에 싫증나게 되고, 당시의 정치·경제·사회가 급변하면서 발생하는 범죄 역시 다양하게 변화되는데, 이런 변화에 따라 추리소설 역시 장르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게 되었다.
추리소설의
아무도 그 수수께끼를 풀지 못했기 때문에 괴물의 손에 죽는 사람이 부지기수였다.
스핑크스의 수수께끼는 '아침에는 네발, 낮에는 두 발, 저녁에는 세 발로 걷는 동물이 무엇이냐'는 것이었다. 스핑크스의 소문을 들은 오이디푸스가 대담하게 스스로 괴물을 찾아갔다. 괴물은 예의 수수께끼를 내놓았
시, 연극, 소설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있지만, 주로 연극 작품을 썼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현재까지도 국내외 많은 연극, 영화, 뮤지컬 등으로 제작되며...
작품들은 모두 사랑, 우정, 도전 등의 부정적인 요소를 극복하며 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로, 많은 독자들에게 큰 용기와 돌파력을 준 작품으
1.책 정보
1.1 책 정보
《달과 6펜스》는 윌리엄 서머셋 모옴의 소설로, 1919년 처음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예술가 폴 갈리코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그의 작품과 삶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삶의 의미를 탐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갈리코는 소박한 생활을 하며 예술가로서의 꿈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사람들의 삶과 죽음, 성과 욕망, 인간관계와 가족관계, 그리고 인생의 의미와 가치 등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마법적인 현실주의적인 스타일로 쓰여져 있어, 독특한 문체와 구성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
크리스티, S.S. 반 다인등의 추리소설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현재 세계적으로 추리소설과 SF가 유행되고 있는 것도 그 근원을 포우에서 찾을 수 있다.
포우는 1809년 1월 19일 매서추세스주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포우의 증조부는 아일랜드에서 온 가난한 이민이었고, 그의 조부 데이빗 포우 (David Poe)는
그리고 방랑으로 일관되었다고 할 수 있다. 임금의 명을 받드는 궁중 화사로서의 명성도, 그림의 대가로 받은 금전도, 가정 생활도 모두 그에게는 구속일 뿐이었다. 그래서 그는 술집과 그림을 부탁하는 사람들의 사랑방을 전전하며 생활하였다. 당시에 장승업의 그림을 구한 사람들은 위로는 왕과 고
빈센트를 ‘해바라기’의 화가라 한다. 그러나 정작 그가 제일 사랑한 것은 지금도 그들 형제(빈센트와 테오)의 무덤을 장식하고 있는 담쟁이 덩굴이다. 꽃도 피우지 못하는 그 못난 담쟁이 덩굴을 그는 왜 그토록 사랑했을까? 아무도 이점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기에 심지어 빈센트 자신도 그 이유를
향했다. 수행하던 장병들은 굶주리고 피로에 지쳐 지금까지 꾹 참아오던 불만이 폭발하고 말았다. 그들은 한결같이'사태가 이 지경에 이른 것은 모두 재상 양국충의 잘못 때문이다'라고 분개하여 양국충의 목을 베고 이어 현종의 거처를 포위하였다. 그리고 소리높여 '양귀비를 주벌하라'고 외쳐댔다.
그리고 운명.
세상사는 5초 앞을 모른다고 하며 또 행복과 불행은 비례한다고들 한다. 하지만 김약국의 가족사 앞에서 이런 말은 아무 소용이 없어지게 된다. 어머니 숙정의 자살이 몰고 온 비극의 사슬로 인하여 김약국과 그의 부인 그리고 다섯 딸들의 삶은 철저히 비극으로 끝난다. 작품 전체는 어